파란만장차차의티끌모아태산재테크/주식관련

Chat GPT-투자

내일도맑음 2023. 2. 10. 05:35
728x90
SMALL

 

1.OpenAI  

OpenAI는 샘 알트(Sam Altman)비롯하20151211일 설립한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 회사이다. 인공지능의 정보를 오픈소스화하여 더 안전한 인공지능의 발전을 추구하며 GPT3등 거대 언어 모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회사이다. 샘알트만을 시작으로 실리콘밸리 창업왕으로 유명한 LinkedInReid Hoffman, IT 벤처 투자가 Jessica Livingston, 구글 브레인 출신의 Ilya Sutskever, PayPal의 창업자 피터 틸, IT전문가 Greg Brockman 등이 자금을 투입하여 창업했으며 일론 머스크도 공동창업가 중 한 명이다. 아마존 웹 서비스, InfosysYC Research도 설립시 지분을 투자하였다. 이들 공동창업자들이 OpenAI 설립당시 투자한 금액은 총합 10억달러에 달했다고 한다.

 

2.

 처음은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기업이고, 2018년에는 Jed McCaleb, 게이브 뉴웰, Michael Seibel, Jaan Tallinn, Ashton Eaton, Brianne Theisen-Eaton 등의 개인 투자가들이 신규 자금을 투입하였으며# 2019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한화 1조원 투자하였, 이후 OpenAI LP라는 영리 기업을 자회사로 설립하였지만 현재까지 둘다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을 살 수는 없다.그렇기 때문에 관련주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메타, 엔비디아가 바로 그것입니다. ChatGPT가 업그레이드 될수록 경쟁업체인 구글은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3.Chat GPT

ChatGPT는 훈련된 자연 언어 처리 모델, 오픈AI에서 만든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인 ‘GPT-3.5’ 언어 기술을 사용하여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AI 챗봇의 일종이, 이 모델은 다양한 소스를 바탕으로 방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며, GPT(ChatGPT)에 가입하면 사용자는 다양한 분야들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GPT(ChatGPT)의 전문성은 광범위하, 대화를 처리하는 능력은 단순 질문에 답하는 것은 넘어 실수도 인정할 뿐만 아니라 질문에 잘못된 전제가 있다면 거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부적절한 요청은 거부하는 역량도 갖췄으며, GPT대단한점은 생산 능력에 있, 소프트웨어 개발,소설이문 과제 도움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ChatGPT도 한계는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ChatGPT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최신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GPT는 공식 서비스가 아니라 아직은 실험적인 데모 버전 성격이다 보니 정보 정확성과 편향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결과물에서 최신 정보가 누락될 수 있다는 것도 문제들 중 하나로 꼽힙니다.

4. 유의

직접적인 수익과는 거리때문관련주 주가 상승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는 의견,

OpenAI는 챗봇(ChatGPT)과 그림그리는 AI 서비스(DALL-E)를 출시하며 몸값을 올리고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200억달러 수준의 가치를 갖는데요. 한화 약 25조로 결코 작은 규모는 아지만 관련주들의 시가총액만 두고본다면 OpenAI의 기업 규모는 새발의 피에 불과하고, 따라서 OpenAI의 호재 하나 만으로 주가 급등을 기대하기란 주의해야하고, 대신 OpenAI를 선두로한 AI 개발 진척에 따라 얼마나 기업이 이익을 취할 수 있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아직은 ChatGPT는 현재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베타 서비스 수준이라 제약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출시된 서비스는 3.5 단계이며 올해 GPT4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일각에서는 5년만에 도달한 수준이 이정도이니 향후 5년 동안은 서비스 기능과 퀄리티가 더욱 빠르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분명 좋은 소식이지만, 아직은 개발 진행중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소식에 따르면 개발 과정이 순항 중에 있지만 언제든 난관을 맞이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모든 분야가 그렇듯 신기술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기술 개발 실패라는 리스크를 떠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누리고 있는 기술적 우위가 언제든 뒤집힐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당장의 상황은 ChatGPT의 성능을 능가하는 타사 서비스를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타사 서비스가 가만히 지켜보기만 할까요?

ChatGTP가 공식 출시되면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바로 각종 검색 엔진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검색 엔진인 구글이 있습니다. 구글 입장에서 ChatGTP는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방식을 뒤흔드는 잠재적 위협 요인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구글은 자사가 보유한 기술 역량을 총 동원하여 ChatGPT에 맞설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구글 이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AI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OpenAI의 기술적 역량이 영원할 것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

728x90
반응형
LIST